소장자료 검색


트윗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오명희 소설

표지이미지

안녕하세요 : 오명희 소설
서울 : 아시안허브, 2021
150 p. ; 19 cm
₩15000


  소장사항 : 을지대학교 학술정보원[성남] [ 813.7 오34ㅇ ]

등록번호 소장정보
2024216 대출가능
  • Vol.Copy :
  • 별치기호 :
  • 소장위치 : 자료열람실
  • 을지 도서대출 신청 가능 권수 없음



  책소개 인터파크 바로가기

오명희 작가의 이번 창작집은 사랑의 갈증이라는 말로 압축할 수 있다. 톨스토이의 말을 빌릴 필요도 없이 사랑은 삶의 불쏘시개이다. 사랑이 없으면 삶을 이끌어갈 수 있는 힘을 잃어버린다. 작가는 이러한 삶의 힘이 되는 사랑이 없는 사회, 더욱이 팬데믹의 사회에서 사랑을 잃은 사람들이 얼마나 왜곡된 사랑에 집착하고 있는가를 보여준다. 「달팽이 사랑」에서는 성전환 수술을 하려는 아들에게 마음을 열지 못하고 있는 엄마가 달팽이에 집착하고 있다. 「나의 은수」에서는 새도 가족의 가장(家長)이 외로움 때문에 섹스돌에 집착하여 위로 받으려 한다. 「사랑아, 사랑해」은 배신당한 사랑에 절대 변하지 않는 사랑을 갈구하여 반려 돌을 ‘키우고’, 「안녕하세요, 어플」에서는 가족과의 대화 단절로 애완견 똘똘이가 죽고 나서 화자는 진심을 나눌 대화에 대한 갈증으로 통화 어플을 깔아 누군가와 마음을 나누고 싶어 한다. 작가는 이러한 왜곡된 사랑을 극복하려는 의지를 갖는다. 그것이 곧 마음을 나누는 소통, 진심을 받아주는 소통임을 직시한다. 전기철(문학평론가.서울대학교 문학박사)

  목차

단편소설 - 사랑아, 사랑해 - 달팽이 사랑 - 나의 은수 - 안녕하세요

  저자 및 역자 소개

오명희(吳明姬) 저 : 오명희(吳明姬) 저
吳明姬 광주에서 태어나 서울디지털대학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다. 2021년 『세명일보』로 등단했으며, 강원시조신인상에 당선되어 시조시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소설집 『마지막 수업』이 있으며 개천예술제에서 개천문학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였고, 119문화상에 특선으로 당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