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자료 검색


트윗 페이스북

(사회 교수내용지식(PCK) 향상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Social studies for young children

표지이미지

(사회 교수내용지식(PCK) 향상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 Social studies for young children
고양 : 공동체, 2019
358 p. : 삽화, 도표 ; 24 cm
PCK는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의 약어임
참고문헌(p. 333-355)과 색인수록
₩19000


  소장사항 :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도서실 [ 375.143 이95ㅅ ]

등록번호 소장정보
CB002682 대출가능
  • Vol.Copy :
  • 별치기호 :
  • 소장위치 : 단행본서가
  • 을지 도서대출 신청 가능 권수 없음
CB002683 대출가능
  • Vol.Copy : c.2
  • 별치기호 :
  • 소장위치 : 단행본서가
  • 을지 도서대출 신청 가능 권수 없음



  목차

머리말 PART 01 유아사회교육의 기초 Chapter 01 유아사회교육의 이해 1. 유아사회교육의 중요성 및 목적 2. 유아사회교육을 위한 교사의 지식 Chapter 02 유아의 사회화 1. 유아 사회화 이론 2. 유아의 사회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Chapter 03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1.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2. 3~5세 연령별 누리과정과 유아사회교육 Chapter 04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1. 유아사회교육의 접근방법 Chapter 05 유아사회교육의 평가 1. 유아사회교육 평가의 필요성 및 목적 2. 유아사회교육 평가의 방법 3. 유아사회교육 평가의 활용 PART 02 개인ㆍ정서 및 사회성 발달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Chapter 06 자아발달 1. 자아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자아 발달 3. 자아발달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Chapter 07 정서발달 1. 정서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정서 발달 3. 정서발달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Chapter 08 친사회성 발달 1. 친사회적 행동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친사회성 발달 3. 친사회성 발달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Chapter 09 시민의식 발달 1. 시민의식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시민의식 발달 3. 시민의식 발달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PART 03 사회과학적 지식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Chapter 10 유아를 위한 지리교육 1. 지리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지리개념 발달 3. 유아를 위한 지리교육 Chapter 11 유아를 위한 경제교육 1. 경제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경제개념 발달 Chapter 12 유아를 위한 역사교육 1. 역사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역사개념 발달 3. 유아를 위한 역사교육 Chapter 13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1. 환경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환경개념 발달 3.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참고문헌 ■ 찾아보기

  저자 및 역자 소개

박소윤, 배주현, 이지연 저 : 박소윤, 배주현, 이지연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