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자료 검색
(사회 교수내용지식(PCK) 향상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Social studies for young children
(사회 교수내용지식(PCK) 향상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
Social studies for young children
고양 :
공동체,
2019
358 p. :
삽화, 도표 ;
24 cm
PCK는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의 약어임
참고문헌(p. 333-355)과 색인수록
₩19000
소장사항 :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도서실
[ 375.143 이95ㅅ ]
등록번호 | 소장정보 |
---|---|
CB002682 |
대출가능
|
CB002683 |
대출가능
|
목차
머리말
PART 01 유아사회교육의 기초
Chapter 01 유아사회교육의 이해
1. 유아사회교육의 중요성 및 목적
2. 유아사회교육을 위한 교사의 지식
Chapter 02 유아의 사회화
1. 유아 사회화 이론
2. 유아의 사회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Chapter 03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1.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2. 3~5세 연령별 누리과정과 유아사회교육
Chapter 04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1. 유아사회교육의 접근방법
Chapter 05 유아사회교육의 평가
1. 유아사회교육 평가의 필요성 및 목적
2. 유아사회교육 평가의 방법
3. 유아사회교육 평가의 활용
PART 02 개인ㆍ정서 및 사회성 발달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Chapter 06 자아발달
1. 자아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자아 발달
3. 자아발달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Chapter 07 정서발달
1. 정서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정서 발달
3. 정서발달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Chapter 08 친사회성 발달
1. 친사회적 행동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친사회성 발달
3. 친사회성 발달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Chapter 09 시민의식 발달
1. 시민의식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시민의식 발달
3. 시민의식 발달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PART 03 사회과학적 지식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Chapter 10 유아를 위한 지리교육
1. 지리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지리개념 발달
3. 유아를 위한 지리교육
Chapter 11 유아를 위한 경제교육
1. 경제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경제개념 발달
Chapter 12 유아를 위한 역사교육
1. 역사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역사개념 발달
3. 유아를 위한 역사교육
Chapter 13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1. 환경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의 환경개념 발달
3.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참고문헌
■ 찾아보기
저자 및 역자 소개
박소윤, 배주현, 이지연 저 :
박소윤, 배주현, 이지연 저